150년 연속 배당 시행으로 회사 가치 실현 및 우수한 재무 건전성 증명
스프링필드, 매사추세츠., 2017년 11월6일 /뉴스 제공 서비스/ -- 매사추세츠 상호 생명 보험 회사(매스뮤추얼)는 이사회 개최를 통해 일정 자격을 갖춘 보험 가입자와 고객을 대상으로 2018년도 총 16억 달러 규모의 배당금 지급 결정을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결정을 통해 매스 뮤추얼은 상호 성장을 추구하는 회사 가치를 실현하며 150년 연속 배당금을 지급하는 독보적인 기록을 이어갈 수 있게 되었다.
매스뮤추얼 회장 로저 크랜달 (Roger Crandall)은 "연례 배당금 지급 결정은 회사의 이익을 참여하는 보험 가입자, 회원들과 함께 공유하는 가치, 상호 생명 보험 회사로서의 강점과 안전성을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또한 "장기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저금리 환경속에서 매스뮤추얼의 경쟁 우의를 보여줄 수 있다"고 전하며 "특히 기관, 직장 및 국제 보험을 비롯해 다양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운영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국제 자산 관리 자회사 OppenheimerFunds, Inc. 와 Barings 통합을 통한 탁월한 가치를 제공하여 고객들의 안정적인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가족 및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2018년도 추정 배당금은 6.40%의 배당 이자율1을 배당 상품에 반영한다. 배당금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지만 매스뮤추얼은 1869년 이후 매년 배당 상품 가입자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해왔다. 2018년도 배당금을 지급하게 된다면 매스뮤추얼은 2009 년이후 배당금으로만 총 140억 달러 이상을 지불하게 될 예정이다.
2016년 회사 역사상 연간 최대 지불액인 50억 달러를 포함, 지난 10년 동안 보험 및 연금 등에 350억 달러 이상을 지불하며 보험 가입자 및 고객에 대한 의무를 이행하고 있다. 또한, 2016년에 매스뮤추얼은 11년 연속 최고 종신 생명 보험 판매2를 달성했고, 총 조정 자본은 약 180억 달러에 달한다 (2017 년 9 월 30 일 기준).
더욱이 운영 원칙과 신중성, 장기투자 전략 운영을 통해 매스뮤추얼의 재무 건전도 등급3은 관련 업계 선두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매스뮤추얼 미국 지사장 마이크 패닝(Mike Fanning)은 "배당금 지급 결정은 우리의 가치, 고객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다는 능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결과다"며 "우리 보험 가입자들의 가족을 보호하고 지역사회를 지원하며 서로를 동루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다"고 전했다. 또한 아직도 재정적으로 준비가 필요한4 수백만 명의 개인과 가정이 있음을 강조하며 "우리의 폭넓은 경험과 채널을 통해 광범위한 사람들이 보다 솔루션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들을 갖게 될 것이다"고 덧붙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