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되지 않은 희망과 기대: 자녀 대학 학자금 저축과 자금 마련에 대한미국내 한인들의딜레마

준비되지 않은 희망과 기대: 자녀 대학 학자금 저축과 자금 마련에 대한미국내 한인들의딜레마

매사추세츠 스프링필드, 2017 7 6미국내 한인들은 재정적으로 자녀들의 대학 학자금 마련이 되어 있을 가능성이 적은데 반해, 자녀들이 대학에서 후원하는 장학금을 타는데 가장 희망을 걸고 있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매사추세츠 뮤추얼 생명보험 회사(MassMutual, Massachusetts Mutual Life Insurance Company) 따르면, 한인 가정의 평균 대학 학자금 저축액은 $17,343으로 조사 가정 가장 낮았으며, 미국 평균 학자금 저축액인 $19,124보다  낮을 아니라, 인도계 미국인의 $25,247 이나 중국계 미국인 가정의 평균 저축액인 $29,219보다는 현저히 뒤쳐졌습니다.

MassMutual 대학 계획 저축 연구는 대학 교육 계획과 자금 마련에 관해 미국 여러 다른 민족 집단 태도와 필요성을 조사합니다. 연구는 교육에 부여된 중요성과 민족성이 가족의 결정과 재정 행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제공합니다.

교육에 초점을 두는 것은 한국계 미국인 문화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고, 수많은 미국내 한인부모들에 있어 자녀의 대학 입학은 아메리칸드림을 이루는데 있어 하나의 이정표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사고방식은 부모의 93% 자녀가 대학에 진학하는 걸로 예상하고1 중고등학생 자녀를 부모의 70% 자녀 학업 성적을 더욱 높이기 위해 개인 교사를 고용하는 한국의 교육 시스템에서 비롯될수 있습니다.2  미국 다른 부모들은 인터넷 안전, 학업 성적, 계속 올라가는 교육비 지불 등에 대해 염려하지만, 한국계 미국인들의 염려 사항은 대학 이전의 K-12 교육의 질과 성과입니다.

이렇게 교육을 중요시함에도 불구하고,미국 한인들은 대학 학자금 저축에 있어 다른 미국 인종들에 많이 뒤쳐지고 있습니다. 가계 소득의 절반가량이 각기 고지서를 납부하는데 지출되고 있어 많은 한국계 미국인 가정은 대학 학자금 저축을 어렵게 여깁니다.  연구 조사에 따르면, 한국계 미국인 가족의 40% 현재 자녀 대학 학자금을 위한 저축을 전혀 하지 않고, 이는 조사한 미국 인종  최고 비율이며, 전국 평균보다 12% 높은 58% 대학 학자금 출처로 대학 후원 장학금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학금은 결코 궁극적 해결책이 아닙니다. 4년제 공립대학의 평균 연간 학비가 $20,090 것에 비해 대학 후원 장학금 패키지의 평균은 연간 $6,000 되어 기대와 현실 간에 상당한 차이가 존재합니다.

다른 대학 학자금 마련 옵션을 탐색하는 있어서도 한국계 미국인들은 뒤처지고 있습니다. MassMutual 연구에 따르면 한국계 미국인 가정의 경우, 가계 소득이 전국 평균보다 높음에도 연구조사에 참여한 다른 민족에 비해 대학 학자금 마련 옵션에 대한 인식도가 가장 낮습니다.3  재정 계획 제안에 있어 지나치게 가족과 친구들에게 의존한다는 사실이 한인들이 받는 정보의 양을 제한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자녀에 대한미국내 한인들의 헌신적 노력을 존경하며, 안정적인 미래를계획할 있도록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MassMutual 이원홍소비자 마케팅팀 담당 상무가 말합니다. 다음은매스뮤추얼에서 제공하는 가지 실용적 팁입니다:

1. 준비하기. 대학 후원 장학금만으로 학비의 대부분을 충당하지 못하며, 여전히 상당한 금액의 학자금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학자금 저축은 자녀가 태어나기 , 혹은 아주 어릴때부터일찍 시작할수록 가족들의 재정 부담을 줄일 있습니다. 대학 학자금 마련은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대학 학자금 저축 계획, 보조금, 또는 투자 등을 비롯한 여러 접근사항을 고려해 보아햐 합니다.  종신 생명 보험(Whole Life Insurance) 같은 생명 보험을 가지고 있다면, 보장 현금 가치 (guaranteed cash value)4 사용해서 대학 학자금 비용을 수도 있습니다. 제공되는 모든 옵션의 장점과 단점을 이해하면 정보에 기반을 , 가장 현명한 결정을 내릴 있습니다.

2.  순위 바로 정하기학자금마련, 은퇴 등의 여러 가지 재정 의무를 책임져야 때는 우선 순위를 바로 정하기가 어려울 있습니다. 재정 전문가와 상담하여 우선 순위를 설정할 있는 명확한 관점을 가짐으로써 수월하게 계획을 짜고 투자를 극대화할 있습니다.

3. 무료 정보 활용. 대학 교육비는 전후 사정에 따라 달라질 있습니다. 실제 얼마나 학비가 들고, 매달 얼마를 저축해야 할지 결정하는 계산은 아주 복잡합니다. MassMutual 온라인 대학 학자금 저축 계산기와 같은 무료 분석 도구는 대학 비용을 계산하고 소비자의 개별 상황과 필요에 따라 매월 저축 금액 계산을 도와줍니다.

MassMutual 대학 계획 저축 연구로부터 얻은  통찰력과 한인 커뮤니티에 수년간 헌신적으로 제공해온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MassMutual 한국계 미국인 가족의 나은 재정 미래 계획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더욱더 전념하고 있습니다. www.massmutual.com/planning/calculators/college-savings-calculator에서 MassMutual 대학 계획 계산기를 사용해 보시거나 가까운 MassMutual 재정 전문가에게 연락해서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방법론

MassMutual 교육 계획 자금 조달에 관한 가족의 태도와 필요사항을 조사하기 위해, 2016 12 New American Dimensions, LLC에게 MassMutual 대학 계획 저축 연구를 실시하도록 의뢰했습니다이는 일단 다섯 개의 주요 민족 집단(히스패닉/라티노, 아프리카계 미국인/흑인, 중국계 미국인, 한국계 미국인, 아시아-인도계 미국인)으로 구성된 소규모 포커스 그룹 22개가 영어와 모국어로 진행되었으며, 정량적으로는, 20분간 영어로 진행된 설문 조사로 1,750개의 인터뷰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체 설문 조사 내에서 민족 집단 별로 응답이 완료된 설문지를 150 확보하였습니다. 5세에서 15세까지의 자녀를 부양할 의무가 있는 30~64세까지의 남성 여성을 대상으로 정성적, 정량적 조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유자격 응답자들은 최소 가계 수입 필요조건($50,000 이상) 충족시키고, 각자의 가정을 위한 재정 결정에 참여합니다. 전체 결과는   연령대 소득대에 속하는 미국 가정의 인종 민족별 분포를 제대로 반영하도록 2010 미국 인구 조사에 따라 가중 처리되었습니다.

MassMutual 소개

MassMutual 당사 고객들과 보험 가입 소유자들을 위해 운영되는 유수의 뮤추얼 생명보험 회사입니다. MassMutual 생명보험, 장애 소득 보험, 장기 간호 보험, 연금 은퇴 계획 상품 기타 직원 복리후생 상품 등을 비롯하여 광범위한 금융 상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www.massmutual.com 방문해 주십시오.

1 South Korea's Education Fever Needs Cooling (한국의 교육열은 절대 식지 않는다), 2013 10 25, Businessinsider.com

2Asians spend seven times as much as Americans on tutoring to give their kids an edge (아시아인은 자녀들에게 앞서갈 있도록 미국인에 비해 개인교습에 7배나 많은 돈을 투자한다), 2017 4 27, QZ.com

3 The Rise of Asian Americans (아시아계 미국인의 부상), Pew 연구센터, 2012 6

4 대출이나 일부 해지를 통한 현금 가치의 사용은 보험정책의 현금 가치와 사망 보험금을 감소시키고, 보험금을 내지 않을 확률이 증가되며, 보험자의 사망 전에 보험이 종료될 경우, 세금 의무를 져야 있습니다.